고객상담
정보
 > 고객센터 > 뉴스 

제목 수수료를 줄이는 효과적인 페이팔 계정 잔액 인출방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2-06-18
 

 

페이팔은 한 거래당 3.9% + us 0.30 의 수수료를 징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환차손을 계산하면 페이팔에서 빼가는 수수료는 그보다 훨씬 큽니다. 어떻게하면 이러한 수수료를 최소화하면서 외환을 통장으로 출금할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이베이 판매자분들이 자주 겪게될 페이팔 계정의 잔액 상황입니다.
 
 

 


이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사항은 출금 수수료입니다. 한국 원화 기준 15만원 미만은 1,500원의 출금 수수료를 내야하고 그 이상은 무료입니다. 당연히 15만원 이상 출금해야 합니다.

 
다시 첫번째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달러가 96.81달러 있습니다. 인출하면 출금수수료가 걸립니다.
호주달러는 194.39달러가 있습니다. 이를 원화로 바로 출금해도 되고 미국달러로 변환해서 합쳐서 출금해도 됩니다. 그럼 어떤 차이가 있나 직접 확인해보겠습니다.

 
페이팔의 currency converter 로 호주 194달러를 환전하니 미국 190.25달러로 환전되었습니다.
적용환율은 0.9807입니다.
미국 190.25달러를 통장으로 출금하니 원화 215.292원이 출금되었습니다.
적용환율은 1131.63 입니다.

 
그럼 호주 194달러를 직접 한국 통장으로 출금해보겠습니다.
적용환율은 1138.25입니다.
원화로 220,820원이 출금되었습니다.

 
이렇게 직접 테스트해봐도 페이팔내에서 환전하는것보다 바로 원화 통장으로 출금하는것이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정에 나온 영국 파운드같은 경우 주력 판매처가 아니므로 언제 또 입금될지도 모릅니다. 마냥 기다릴 수도 없으니 이런 경우 그냥 달러로 환전해서 같이 인출하는것이 유리합니다.

 

 
또 저처럼 페이팔을 2개의 계정을 운영하시는 분의 경우 금액을 합쳐서 인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점은 online purchases 가 아닌 Personal paymensts 로 보내셔야 수수료가 안 붙습니다.
 
조건은 같은 한국계정이고 개인으로 보내기를 하셔야 수수료가 붙지 않고 금액을 한계정에 몰아줘서 인출이 가능합니다.
 
단 개인거래는 클래임, 디스퓨트등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기당해도 별 수 없다는것이죠.
 
 
출처 주인장의블로그

 

 
Sign up for PayPal and start accepting credit card payments instantly. fast hosting